몸에 좋은 시금치의 효능에서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시금치이란
시금치는 채소로서, 긴 뿌리가 있고 뿌리 위에 늘어진 연한 노란색 꽃잎이 있어 매끄럽고 싱그러운 모양이다.
시금치는 부추와 비슷한 같은 느낌이 있지만 맛이 더 다양한 편이며, 특히 부추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거나 볶아 먹을 때에는 부추보다 촉감이 더 좋다.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다양한 생리기능과 장에 도움을 주며, 망간이나 엽산과 같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며 칼슘, 알칼리농도가 높거나 무기질이 풍부하여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1.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각종 악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2. 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읏감과 변비를 예방하며 의약품 수술 후 빠른 복구에 도움이 됩니다.
3. 뇌가 건강함을 도울수 있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회복시켜줍니다.
4. 치매발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고혈압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줍니다.
5.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과 눈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시금치 부작용
1)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과 영양분으로 독소가 적은 채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시금치는 다른 식물에 비해 염소 농도가 높아 농도가 높은 염소 농물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각종 장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로 증상으로는 몸이 통증 또는 두통이 나타나거나, 가려움이나 영양과잉 발생과 같은 증상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가려움 등의 각종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즉시 식사를 중지하고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하루 섭취량
몸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전문가들은 시금치 하루 섭취량을 2~3g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금치 가루 1~2스푼을 넣은 양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시금치 먹는법
1. 먼저 시금치를 손으로 씻고 잘게 자른다.
2. 소금, 후추등 재료를 준비해 놓는다.
3. 양념은 바람둥이를 넣고 소금과 후추를 넣어 녹자루를 만든다.
4. 냄비에 시금치를 넣고 녹자루를 감쌀 때까지 고정하고 낮게 끓인다.
5. 끓어 올라오면 소금과 후추, 다른 양념들을 넣고 잘 반죽한다.
6. 반죽이 끝나면 두개골을 불에서 따라 잘 구워준다.
7. 구워진 시금치를 손으로 꺼내서 잘 깨끗하게 닦아 맛있게 즐기면 된다.
시금치 보관방법
1. 시금치는 싱싱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싸구려를 보관할 때는 창가나 환기가 잘 되는 곳, 방적한 장소가 좋습니다.
3. 보관할 때는 싸구려가 물로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담백한, 파마가 풍겨지지 않게 포장하고 보관합니다.
5. 싸구려는 장기간 보관하기 위해서는 찬물이나 습도가 낮은 곳에 보관합니다.
6. 싸구려는 찬가지를 사용해서 쌓아둘 수 있습니다.
7. 싸구려는 냉장고 보관해도 되지만, 긴 시간 동안 보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시금치 효능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해 주셔서 좋은정보를 얻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