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상추(Lettuce)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상추이란
상추은 사과나 방울배와 같이, 작은 종류로 분류되는 채소로 일요일 장터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추는 녹색 또는 분홍색 배추를 뜻합니다.
상추는 가지는 보통 녹색이지만 적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상추의 잎은 촉감이 살짝 메스꺼워 보여 감미로운 맛과 여성의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상추는 많은 생물학적 자원과 영양 가치를 담고 있고, 비타민 A,C 및 기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합니다.

상추 효능
상추은 다양한 영양을 가지고 있고 열매가 작아 매운맛이 없는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인지능력과 체내면역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식품입니다.
비타민 A가 있어 뇌개발과 눈기능 지속을 도모해줍니다.
비타민 C는 암 발병과 노화를 방지하고 항산화력있는 약산이 풍부하여 감기에 좋습니다.
상추은 비타민 K 등 총 16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및 혈액 내 물질 수준을 균등하게 유지할 수 있고, 혈액 응고력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상추 부작용
상추는 다양한 비타민과 많은 식물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식물 성분들은 신장 덩어리로서 작은 단백질을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단백질들은 입안뒤의 가려움과 또는 통증, 구토 등과 같은 식중독 증상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상추에 들어있는 특정 유기 성분들이 수면을 방해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온 환경 즉, 과온에 의해서 비타민 C가 빠르게 녹는 경향이 있지만 그 이상에는 다양한 특성의 유해 영향들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추 하루 섭취량
하루에 한 모금 상추를 섭취하세요.
상추 먹는법
상추은 냉동된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거나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1. 상추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먹을 양만큼 잘라주고, 넉넉하고 색이 보이기 좋게 예쁘게 자르세요.
3. 준비한 소금이나 장류를 입히고 버무려 섞어 주세요.
4. 다른 채소나 고기 등과 함께 찬 샐러드를 만들어먹거나, 피자, 샌드위치 등에 얹어 먹으시면 됩니다.
5. 상추는 기름과 양념등으로 담가 먹기도 좋고, 마늘과 다진 생강, 참기름과 같은 양념을 넣거나 간장을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해 볶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상추 보관방법
상추는 일체형이고 촉촉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 경우, 흙먼지를 닦아내고 봉투에 담고 꼭가기를 닫아 냉장고로 보관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상추(Lettuce)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해 주셔서 좋은정보를 얻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