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보관법 TOP10

오늘 포스팅은 브로콜리(broccoli)을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로콜리이란

브로콜리는 종류가 다양한 가지로부터 나오는 잎 채소로, 노란색과 녹색 두 가지가 있습니다. 노란색 브로콜리는 매운 맛이 난다고 하지만, 녹색 브로콜리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사료로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해 주기도 합니다. 브로콜리는 수분과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로, 당류나 비타민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항암 활성 소량이 있어서 매우 건강한 음식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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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는 많은 영양을 가진 식물 채소 중 하나로 생각을 개선하고 뇌피트니스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면서 다양한 건강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미세먼지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감염 예방 데이터로 매우 강합니다.

또한 심장 건강 증진, 내분비 개선, 대사를 원할하게 돕고 혈압과 혈당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감기, 천식 및 화상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부작용

브로콜리는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채소와는 달리 브로콜리는 당분이 높기 때문에 당뇨병, 고혈압 등 비만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그래서 나트륨이 높습니다. 많은 양의 음식점 또는 가공 식품 등 나트륨 섭취를 증가시키고, 고혈압과 같은 다른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당말에 형태해제가 잘 되지 않아 양식 동물의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브로콜리 섭취는 적당한 양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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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하루 섭취량

하루에 1~2컵 브로콜리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브로콜리 먹는법

1. 불리안 브로콜리를 살포시 씻어 물기를 빼고 깨끗하게 깨끗이 씻으세요.

2. 브로콜리를 다음과 같이 자르세요. 밑그릇에 들어갈 높이로 각 브로콜리 가지를 1-2㎝ 길이로 쪼개주고 가지들을 각각의 다른 밑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3. 밑그릇에 각각 비디 소스, 식용유 등과 함께 브로콜리를 같이 넣고 고춧가루, 간장, 마늘가루 등을 넣고 잘 뒤섞어 고기맛이 나고 즐겁게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4. 적당한 양의 비누를 기름 뜨거운 기름에 넣어 끓이고 브로콜리를 넣어 볶아주세요.

5. 이후 고추장을 추가해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내면 브로콜리 다리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보관방법

브로콜리는 상온에서 가까운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냉장고같은 시설에 보관하거나 다른 곳에 건조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너무 오래 보관하면 시들기 때문에 일주일 미만으로 유통기한을 체크해 주세요.

여기까지 브로콜리(broccoli)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먹는법, 보관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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